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SK바이오팜의 공모주 청약 IPO 이후 많은 투자자들이 공모주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언택트 주가가 많은 상승을 하고 있는데 그 중 대장주 카카오 자회사에서 카카오게임즈 공모를 하게 됐습니다.

하반기 대어 IPO인 카카오 게임즈가 코스닥에 상장합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며 공모주 청약 방법을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의 지분을 모기업 카카오가 대부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동시에 주목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성장성과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게임즈는 엔씨소프트 같이 직접 게임을 개발하지 않고 판권을 사서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추천 모바일 게임 등 여러 플랫폼을 이용해 광고가 가능하고 마케팅이 용이해 투자, 홍보 후 이익을 나눠가는 구조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대표게임

 

모바일 게임으로는 달빛조각사,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 오딘, 프렌즈타운
PC게임으로는 검은사막, 배틀그라운드, 엘리온, 패스오브엑자일 이 있습니다.

카카오는 플랫폼 기업으로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여러 매체를 통해 광고가 가능하고 마케팅이 용이합니다.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공모주는 주식 신청한 수에 비례하여 배정을 받게 됩니다. 100주를 공모했느데 청약 경쟁률이 100:1이라면 1주를 배정 받게 되는 것입니다.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는 증거금을 납입하는데 보통 증거금인 50%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번 카카오 게임즈 희망공모가가 2~2.4만원으로 예상되는데 100주를 사고 싶다면 200만원-240만원이 필요하고 증거금은 그 절반이 필요합니다.

배정을 받지 못한 증거금은 청약일정이 끝난 후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며 청약이 공평하게 돌아가는게 아니라 자본이 많으면 많이 배정받기 때문에 돈이 돈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방법

주식 회사 상장을 위해서는 주관사가 중요합니다. 

이번 카카오게임즈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입니다.
kb증권은 상대적으로 배정 받은 물량이 적습니다. 

위 3개의 주관사를 통해 주식 공모가 가능합니다.

우선 위 증권사의 계좌가 필요합니다.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방법

1. 주식 앱 한국투자증권 MTS 어플을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주식 앱에 들어가서 계좌/서비스 메뉴에 접속해서 청약 탭을 클릭합니다.
3. '공모주/실권주 청약 신청/취소'탭을 눌러줍니다.
4. 공모주/실권주 청약신청 화면으로 가고 안나오면 공모주 실권주 청약신청을 눌러서 신청합니다.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일정

 

공모주 청약일은 1,2차로 나뉩니다.
1차 2020. 09. 01일 11:00~16:00
2차 2020. 09. 02일 ~ 09.02
공모주 상장일은 9월 11일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청약은 10주 단위로 청약 가능합니다.

SK바이오팜 이후로 공모주 청약 분위기가 고조 되어있고 법인 등 자본금이 늘어난 상태로 상장됩니다.

카카오는 대표적인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 현재 주가가 40만원까지 상승되어 카카오게임즈로 인해 수혜를 입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지난 sk바이오팜을 돌아보면 상장 첫날 따상하며 며칠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번 카카오게임즈 역시 그런 기조를 갈 것으로 많이 내다보고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상장을 통해 전체 주식의 21.9%인 1600만주를 배정했습니다. 희망 공모가 2만~2.4만으로 시가 총액은 약 1조 7천억 수준이 됩니다. 많은 투자를 이끌기 위해 공모가를 최대한 낮게 잡아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 청약금으로 몰린 금애깅 30조 이상이었습니다. 이번 카카오게임즈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2020/08/27 - [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공모가, 상장일, 청약 방법 총정리

2020/08/26 - [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공모가 공모주, 주관사 청약 조건(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