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추석 민생 안정 대책으로 오늘(21일)부터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통 매년 명절을 기점으로 시행하는 것 같은데요.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기존 5%에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1인당 최대 구매 한도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한 달 구매 한도가 연말까지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되고, 할인율은 10%가 적용됩니다.

9월 마지막 주에는 기차역 편의점에서 마스크를 45% 세일하기도 합니다.

추석을 맞아 온누리상품권으로 저렴하게 재테크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함에 있어서 중요한 점은 예산이 조기 소진되면 싸게 구매하지 못하기 때문에 서둘러야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정부에 따르면 21일부터 종이 온누리상품권이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추석이 껴있는 이번 달만 1인당 최대 구매 한도가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확대됩니다.

우체국이나 시중은행에 신분증을 제시하고 상품권을 현금으로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도 21일부터 연말까지 구매 한도가 월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됩니다.

할인율도 10%가 적용됩니다.

10월 말일까지 모바일 상품권을 50만원 이상 사용하면 내년 1∼2월 모바일 온리상품권 구매 한도가 월 100만원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제로페이, 페이코 등 앱을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는 지류상품권은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전국 16개 금융기관입니다.

 

모바일상품권은 농협 올원뱅크, 경남 투유뱅크, 광주 스마트뱅킹, 대구 아이M뱅크, 부산 썸뱅크, 전북 뉴스마트뱅킹, 갤럭시아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비플, 쿠콘 체크페이, 페이코 등의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1400여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18만여개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포찾기

 

www.sbiz.or.kr

환불 및 재발급

상품권 환불: 당일 판매 분에 한해 18시까지 취급점에서 구매자 본인만 할 수 있으며, 상품권 권종간의 교환은 불가합니다.

상품권 재발급: 상품권이 2/3이상 남아있고 발행자의 상품권임을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 한하여 재발급 받으실 수있습니다.
※ 훼손상품권 교환방법: 훼손상품권 교환양식을 출력하여 훼손된 상품권 실물과 함께 동봉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등기우편발송
※ 교환양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참조 (http://www.kmdc.or.kr/web/SUP01/SUP0112/SUP011201.kmdc)
※ 문의처: 온누리상품권 콜센터(☎1357→4번)

 

그외

 사용 기한은 발행일로부터 5년

 

 현금영수증 발행 할 수 있어요 

 

 법적으로 액면금액의 6O% 이상 구매비 잔액을 돌려 받을 수 있어요.

 

 훼손 되었더라도, 2/3이상 남아있다면 발행처에서 교환가능해요 !

 

 구입 후 하루가 지나면 교환 및 환불 불가 !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가능할까? 10%할인 이유! 가맹점, 판매처 총정리했어요.

온누리 상품권도 모바일로 출시가 됐어요.​​하지만 지류, 모바일은 차이가 있어서 어디에 어떻게 쓰느냐...

blog.naver.com

 

2020/09/18 - [부동산&세금] - 주택청약1순위조건 상세정리

2020/09/16 - [제품리뷰] -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추석 부모님 선물로 제격

2020/09/14 - [금융&재테크] - 자급제폰이란? 단점과 장점,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10% 할인 혜택

2020/09/14 - [부동산&세금] - 페이코 문화상품권(해피머니 상품권)현금화 상테크 하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