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의 라인업입니다. 크게 4가지로 아래와 같이 나눌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모델들이 라인업이 많아지면서 헷갈릴 수 있는데 한번 정리해볼게요.

아이패드 이것은 필수입니다.

1. 화면 비율

아이패드는 화면 비율이 4:3 비율이라서 영상을 볼 때 위 아래 레터박스가 생깁니다. 때문에 화면 비율을  16:10 또는 16:9로 추천합니다.

아이패드는 lcd 패널을 사용해서 색감이 oled에 비해 덜 선명하고 백라이트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되지 않는데요. 영상 시청에 몰입이 떨어질 수 있으나 이는 큰 고려사항은 아닙니다. 

 

2. 저장용량 최소 128gb 이상 권장합니다
아무리 적은 용량을 사용한다해도 사진, 음악, 동영상 없이 생활할 수는 없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 없이 이용한다고 해도 사진, 영상은 분명히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시스템 용량이 약 10기가를 차지하는 점을 감안하면 적어도 128기가 이상 사야하겠죠.

 

3. 애플 케어 플러스 보험
아이패드의 문제가 생기면 비용이 발생하는데 말도 못하게 비쌉니다. 보험을 가입하길 꼭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7세대

아이패드 7세대는 아이폰 7과 동일한 수준의 성능입니다.

램이 3기가로 탑재되어 앱이 튕기는 현상이 일부 있을 수 있습니다.

최적화 + a10이라는 칩셋 덕분에 중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까지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10.2인치 4:3 비율 2160 x 1620 Retina 태블릿 치고는 화면 크기가 괜찮습니다.

다만 라미네이팅 처리가 안 되어 있어서 패널과 액정 사이가 살짝 떠있는 걸 볼 수 있는데 때문에 필기할 때 이질감이 약간 생깁니다. 

필기용으로 사용한다면 비추천입니다. 하단 측면에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영상 시청, 웹서핑, sns, 중급 사양 게임용

 

>>>>>아이패드 7세대 가격 확인 바로가기<<<<<<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아이폰 xs max 와 동급의 성능입니다. 준프리미엄이라고 칭해지기도 합니다.

대부분 고사양 게임들을 원활하게 가동할 수 있고 게임뿐만 아니라 포토샵, 영상편집, 그 외 기타 등 아이패드 7세대 대비 할수 있는 영역이 많습니다.

미디어 감상에 있어서 적당한 10.5인치 크기입니다.
(4:3 비율 2224 x 1668 Retina 3 GB LPDDR4X)
가격 또한 60만 원 초반대부터 시작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스피커가 듀얼로 탑재되어 있지만 하단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할때 좋습니다. 추가로 애플 펜슬 1을 구매하시면 일반 터치 펜과 달리 자이로 센서 덕분에 펜슬의 각도에 따라 펜 굵기를 조절할 수 있고 압력 센서를 이용해서 펜의 밀도를 연하게 또는 진하게 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필기, 그림, 고사양 게임하는 분들

 

>>>>>아이패드 3세대 가격 확인 바로가기<<<<<<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작지만 강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

아이폰 xs와 동급의 성능입니다. 대부분 고사양 게임을 풀옵션으로 원활하게 가능합니다.

무게가 태블릿 치곤 가벼운 편에 속해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무게는 약 300~308g입니다.

해상도 또한 크기 대비에 높기 때문에 더욱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므로 텍스트를 볼 때 이질감이 없습니다.

[7.9인치 4:3 비율 QXGA(2048 x 1536)]
다만 배터리 용량이 5,124 mAh로 살짝 적습니다. 라미네이팅이 되어 있어서 필기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그림은 앞서 말했다시피 디스플레이 면적이 작아서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단 측면에 듀얼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가벼운 태블릿을 원하거나 테블릿을 가지고 이동이 많은 분들

 

>>>>>아이패드 미니 5세대 가격 확인 바로가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아이패드를 쓰는 분들 중 가장 많이 쓰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나은 ap로  모든 고사양 게임을 풀옵션으로 구동 가능합니다. 고사양 게임 용도로 쓰기에는 너무 아까운 정도인데요.

아이패드(기본형), 에어, 미니와 달리 베젤이 작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깔끔한 외관의 모습입니다.

베젤이 얇아 몰입하기 좋고 가장 눈에띄는 120hz 주사율을 지원해서 화면 전환,스크롤 했을시 부드러움을 제공합니다.

4개의 우퍼와 쿼드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서 웅장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광각, 초광각, 라이다가 탑재되어 있고 더 넓은 화각과 VR 같은 작업을 할 때이전보다 품질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저장용량 상관없이 램 용량이 6GB로 상향 되었기 때문에 (프로 3세대 1TB 모델 제외) 앱 튕김 현상이 줄고  멀티태스킹, 무거운 작업 또는 고사양 게임을 할 때 더욱 쾌적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프로 3~4세대 한해서 애플 펜슬 2세대를 지원합니다.

애플 펜슬 1과 달리 2세대 애플 펜슬은 한 쪽이 납작한 모양으로 처리되어있어 펜을 안정적으로 눕혀둘 수 있습니다.  3~4세대 아이패드 프로의 오른쪽 옆면에 자석으로 붙여서 페어링과 무선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펜슬 외관이 유광에서 무광으로 바뀌어 전작에 비해서 덜 미끄럽습니다.

에어팟 두 번 탭을 응용한 것으로 보이는 납작한 면 두 번 탭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두 번 탭으로 확대/축소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필기나 드로잉 어플의 경우 이전 드로잉 툴로 돌아가기 또는 툴 바꾸기 등의 기능을 선택하여 사용가능합니다. 그림과 드로잉에 한층 더 최적화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전의 지적 사항이었던 충전 방식, 굴러감 문제, 휴대 문제, 애플 펜슬 자체의 기능이 미비한점을 많이 개선했습니다.

2세대 애플 펜슬을 이전의 아이패드 프로에 사용하거나 하는 등의 상호 호환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림, 영상편집, 그래픽 작업, cpu 연산작업,음악과 관련된 작업,그 외 기타 등을 하는 분들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가격 확인 바로가기<<<<<<

 

 

마치며

프로 4세대는 작업 용도로 쓰기에 좋습니다. 때문에 용도에 맞게 구매하시길 추천합니다. 

아이패드 프로3세대를 쓰던 분들에게는 프로 4세대로 변경하더라도 체감가능한 점은 카메라, 램 정도만 체감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모델에는 카메라 ois가 1개도 없습니다

 

앞서 소개한 것을 참고로 아이패드의 순위를 종합해보면,

 

1위 아이패드 프로 4세대 

2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1테라

3위 아이패드 프로 3세대 64~512기가

4위 아이패드 프로 2세대

5위 아이패드 에어 3세대

6위 아이패드 미니 5세대

7위 아이패드 프로 1세대 12.9인치

8위 아이패드 7세대

9위 아이패드 프로 1세대 9.7인치

10위 아이패드 6세대

11위 아이패드 5세대

 

 

2020/09/14 - [금융&재테크] - 자급제폰이란? 단점과 장점,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10% 할인 혜택

2020/09/14 - [제품리뷰] - 아이폰 12 출시일, 가격 루머 총정리

2020/09/12 - [제품리뷰] - 아이폰12 출시일 사전예약 할까? 애플 첫 5G폰

2020/09/10 - [제품리뷰] - 갤럭시 Z폴드2 사전예약 혜택 자급제폰 알아보기

2020/09/14 - [제품리뷰] - 갤럭시 폴드2 자급제폰 사전예약 10% 할인받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