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연내 중 주식시장에 상장 될 예정입니다.​

빅히트는 지난해 영업이익 987억원, 순이익은 724억원을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이는 우리나라 3대 기획사 SM 404억원 , YG 435억원 , JYP 20억원의 합산액보다도 훨씬 능가하는 금액입니다.

k팝, 엔터테인먼트 대장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올 하반기 주식시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지금은 아직 비상장 상태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을 하게 된다면 그 관련주 역시 엄청난 수혜를 입게 될텐데요.

관련주로는 디피씨 디피씨, 넷마블 , 와이제이게임즈 , 초록뱀, 키이스트, 엘비세미콘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키이스트는 BTS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계약 했으나 이미 계약 만료 상태이며 엘비세미콘은 빅히트지분을 전량 매도 했으므로 제외했습니다.

빅히트 상장일, 빅히트 상장​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10월 코스피 상장을 목표로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증권신고서를 2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으며 빅히트는 이번 상장을 위해 7,130,000주를 공모 예정입니다.

공모예정가는 105,000원~135,000원, 공모예정 금액은 7,487억 원~9,626억원으로  오는 24~25일 양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합니다.  다음 달 5~6일 청약을 거쳐 10월 중 코스피에 신규 상장 신청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대표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제이피모간증권회사이며, 주관회사는 미래에셋대우입니다.

 

빅히트는 방시혁이 2005년 설립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 bts가 소속되어 있으며 세계 음악산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1년간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해 아티스트 라인업이 구성됐는데요.

빅히트는 올 상반기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K-IFRS 연결 기준 매출액 2,940억 원, 영업이익 498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빅히트의 이러한 경영 성과는 강력한 아티스트 라인업, 아티스트 간접 참여형 사업 확대, 자체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빅히트 생태계 구축, 그리고 사업 환경의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전문 경영역량 및 선제적 인프라 확보 전략이 맞아떨어졌는데요.

콘텐츠와 팬이라는 본질에 집중하면서 비즈니스 다변화와 플랫폼 혁신을 이뤄낸 것입니다. 특히, 올 상반기 활동한 빅히트 레이블즈 아티스트 5개 팀이 음반·음원 분야에서 큰 성과를 냄과 동시에 자체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레이블과 비즈니스, 팬덤을 집약하는 ‘빅히트 생태계’를 구현해냈습니다.

빅히트 상장 관련주​

 

넷마블

넷마블의 시가초액은 약 13조 9,436억원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2014억원을 투자해 지분 25.04%를 보유하고 있으며 2대 주주입니다. 

넷마블의 최대주주인 방준혁 (24.20% 보유) 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방시혁의 친척으로 알려져 있어 빅히트 대장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주가가 무거울 수도 있지만 가치투자, 장기투자하는데 있어서 충분히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영위업체.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및 넷마블네오㈜ 등의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 게임으로는 리니지II: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마구마구, 쿠키잼 등이 있음.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하는 등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산업입니다.

​디피씨디피씨

시가총액 7627억원입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종속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0.246% 보유 하고있습니다.

지분은 미미한 수준으로 관련이 조금 있다는 사실인데요. 

회사 자체로 보면 시총도 높고 나쁘지 않은데 관련주로 보기에는 빅히트에 대한 지분이 너무 적은 수준이빈다.

그래도 bts 관련주가 언급되면 항상 언급되는 디피씨입니다.

전자레인지의 핵심부품인 고압변성기(HVT)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해 주력제품으로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에어컨용 REACTOR 개발중이며 스틱인베스트먼트(주) 등을 주요종속회사로 보유중입니다.

초록뱀

​​

시가총액 1991억원

초록뱀은 BTS 드라마를 제작 예정이라고 해서 지속적으로 빅히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등을 영위합니다. 초록뱀의 대표작품은 올인, 주몽, 불새, 하이킥 시리즈, K팝스타 시리즈, 추노, 로비스트, 프로듀사, 나의 아저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이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상장 관련주 bts 관련주 디피씨 주가전망

​디피씨 주가가 최근 상승 흐름을 타고 있습니다.디피씨는 최근 8일을 제외하고 4일부터 10일까지 1%대 낙...

blog.naver.com

2020/09/03 - [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상장일, 기관 투자자 경쟁률 1478대1

2020/09/02 - [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청약 경쟁률 역사상 최대

2020/09/02 - [주식&기업] - 테슬라 유상증자 50억 달러, 유상증자 뜻

2020/08/31 - [주식&기업] - 두산중공업 주가 전망 폭등한 이유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2020/08/29 - [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방법

2020/08/27 - [주식&기업] -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공모가, 상장일, 청약 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